카테고리 없음

우리집 주꾸미 볶음의 이름은 대충표 ...^*^

로마병정 2011. 4. 17. 10:19

 

 

 

주꾸미 노래 부르시던 영감님

새벽시장에서 주꾸미 한박스를 ...

 

노랭이과인 분이 어찌 32,000씩 거금을 쓰셨을꼬

덕분에 난 다듬느라 아침내내 주꾸미와 씨름했다 ...^*^ 

 

01

02

03

새벽시간 누비며 사오신

주꾸미 한박스

 

내장빼고 다듬어

소금과 밀가루로 조물조물  

빨판에 붙어있던 뻘

다 훑어내고 ... 


 

 

다시멸치와 디포리와 다시마로

국물을 만들었다

이 국물은

데쳐낼때도 쓰일것이고

사브사브용으로도 쓰일 다시국물이다.

 

 

 

 

받친 다시국물이 끓을때

주꾸미를 넣고 살짝 데쳐 받쳐놓고

자그마한 주꾸미는 사브사브용이라

생것으로 그냥 담아두었다 ...

 

 


 

데쳐낸 주꾸미를 토막내어

마늘 고추가루 후추 깨소금

설탕 참기름넣고

살살버므리고  ...  

  

데친 주꾸미 받쳤던 물에

고추가루 듬뿍 다진마늘 파 풋고추

생강 설탕 참기름 후추 소금 조금넣어

다대기를 만들고 


 

 

 

 

 

 

  • 다대기 조금 보충해서
  • 맛나라고 30 여분  숙성중
  • 참기름 냄새가 폴폴나서
  • 그냥 슬쩍 볶아도
  • 괸찮을듯 싶다 ...^*^

살짝 양념한

숙성중인

주꾸미와 양념다대기  

 

골고루는 아니지만 채소준비

깻잎 미나리 목이 양파 홍당무 양배추

쪽파 콩나물등

 

 

 


팬이 뜨거울때 야채를 볶다가

숙성시킨 주꾸미 넣어 다시 볶고

마지막으로 국물속 한쪽에 콩나물을 넣었다

 

 

 

새송이도 표고도 있어야 하고

홍고추도 필요한데 넣었다치고 
" 대충표 주꾸미볶음,으로 토요일 저녁을 마무리했다.

 

주꾸미를 팔면서

어떠 어떠한 채소가 들어간다라는 귀띔이라도 해주면

얼마나 좋을꼬

깻잎과 콩나물만 사왔으니 ...^*^

 

 

은찬아범이랑 함께할 심산이었는데

거래처 손님이랑 저녁식사를 하고온다나

에미는 은찬이가 자고있어서

윗층으로 오르지 못하고

한접씨 넉넉히 담아 은찬이네로 배달했다.

 

저녁놀이차 올라온 은찬이

막대기 하나씩 어깨에 메고

할배랑 신나게 고기잡는 놀이로 떠들석

 

어머니 주꾸미볶음 너무 맛있었어요

주꾸미와 전쟁했던 아침나절의 피곤이

다 풀리는 고마운 말이었다 ..._()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