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며 생각하며/넋두리 방

홍콩 빠 *** <세엣>

로마병정 2006. 10. 5. 21:48

 

젊어시절 근무하셨다는 학교를 비잉 돌아

왼쪽에다 바다를 두고 주우욱 달리는 경쾌함

예쁘고 명랑하신 동료님의 덕분으로 드라이브를 한다.

해안선을 끼고 도는 경치 세체말로 끝내준다.

 

오른쪽으로 바다가 옮겨지고

배 두어척 한가한 작은 마을

열매 자랑하는 탱자나무 울타리 넘어 멋스러운 집 ...

 

애호박 숨어사는 호박넝쿨 속을 쓰으윽 올라서니

사람 볶작대는 대 도시에서나 볼수있는 초 현대식 주택

거실 창 밖으로 보이는 바다

남태평양 푸른물이 반짝이며 지나고

소리 소리 지르며 모터보트 맴 돌고

바다건너 야산엔 아직 꿈도 꾸지않는 가을 ...

 

얕으막한 뒷동산에

푸른물결 출렁이는 앞 바다 ...

무릉도원은 필경 예일 터

 

붉은 흙과 섞으시려던 쇠똥

그거 다독거리시다 쇠스랑 팽개치고 버스 잡아 탄 비비추님 ...

얼마나 반가웠고 얼마나 감사했는지

 

후다닥 저녁짓고

앞 마당 애호박 따 보글보글 된장찌개

앞 밭 상추 제쳐 싸먹는 이름을 깜빡한 생선조림의 별미

가지나물 ...

웃음도 정성도 고마움도 다 먹었다.

 

헤어짐은 항상 싸한 가슴이 된다.

뒤돌아 보며 손 흔들고 얼어지는 아쉬움 ...

 

서둘러 마산 역

비비추님이 가둥꾸려 주신 멸치 보퉁이도

엄마인양 큰 언니인양 챙겨 주시는 돌나리님도

너무 신세가 많았고 가슴가득 미안하고 고맙고 ..

 

강남 터미널 밤 열두시 이분 전 도착

기사 아저씨

마산엘 다녀오셨다구요?

제가 마산에서 군목무를 했었어요

우리 처남이 아직도 마산에 살아요

추석에 전 마산을 간답니다.

장모님을 모시고요

처남을 너무 보구싶다 하시네요 ...

혼자 신나더니

홍콩빠엔 다녀오셨나요?

홍콩 사람들은 왜 하필 마산에서 빠를 운영할까?

순간적으로 괴씸하단 혼자 계산 ...

 

작은 해파리들이 동실동실 노닐고

나란히 선 뱃전에 작은 파도 일렁거리고

갈매기 떼 끼룩 거리는

마산 바다 앞의 깡 부르는 어 시장

그 곳에 별박히 듯 회 파는 가게 들 .....

그게 바로 홍콩 빠라는 귀뜀에 난 고만 깔깔 웃었다.

 

그곳엘 확실히

들렀었다는 말을 했던가 안했던가 ?

 

'살며 생각하며 > 넋두리 방 ' 카테고리의 다른 글

꽁꽁 언 배추 **  (0) 2006.11.24
새벽에 떠나자 **  (0) 2006.11.21
홍콩 빠 ** <두울>  (0) 2006.10.05
홍콩 빠 **<하나>  (0) 2006.09.30
벌써 한달이?  (0) 2006.09.27